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착한 탄수화물로 알려진 카무트의 놀라운 효능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이번 글을 통해서 '호라산 밀'이라고 불리며 탄수화물계의 신화를 쓰고 있는 카무트라는 식품의 효능에 대해 알 수 있을 것이다. 카무트는 우리가 밥을 지어먹을 때 잡곡처럼 함께 넣어서 밥을 지으면 고소한 맛도 추가되고 식감도 더욱 뛰어나 질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카무트를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이유는 단백질의 함량이 매우 높고 늦은 GI지수덕분에 탄수화물 중에서도 '착하다'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셀레늄이나 식이섬유, 각종 미네랄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잔뜩 들어있기 때문에 건강을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이거나 관심이 많았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식품이다. 슈퍼푸드로도 세계에서 주목받는 카무트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카무트 다양한 효능

카무트 다양한 효능

1.뇌 건강에 도움

카무트 안에는 '망간'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는데 이는 인지능력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우리 몸에서 망간이 부족해지면 시냅스 신경 전달에 영향을 끼쳐서 공부하는 학생들의 경우 '학습 장애'나 감정상태의 극단적 변화를 야기시킬 수 있으며, 간질 위험을 높일 수 있으니 뇌 건강을 위해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2.호르몬 밸런스 유지에 도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망간'성분과 더불어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카무트는 우리 체내의 호르몬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남성과 여성 할 것 없이 호르몬이 우리 몸의 건강과 이상 증상에 미치는 영향을 아는 사람이라면 카무트를 관심 있게 볼 수밖에 없을 것이다.

3. 노화 예방

'셀레늄'성분이 풍부한 카무트는 우리 몸안의 비타민E보다 더욱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우리 몸 안에 있었던 노화의 주범 중 하나인 '활성 산소'를 제거해서 세포의 손상을 막고 피부와 신체의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4. 체내 독소 제거

흔히들 '디톡스(Detox)'라고 부르는 우리 체내에서 독성을 빼내는 여러 가지 방법이 매스컴에 소개되고 있지만 카무트 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인'은 우리 몸 안의 독성을 제거하고 배출시키고 해독작용을 통해서 신장의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체내의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 우리 몸 안의 해독작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할 수 있으며, 피부 트러블이나 배에 가스가 차는 현상, 만성피로 등 다양한 증상으로 우리에게 나타난다. 지속적으로 꾸준히 카무트를 섭취해준다면 우리 몸안의 독소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5. 성장에 도움

카무트는 탄수화물이라곤 하지만 '단백질'과 다양한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성장기에 있는 어린 친구들이나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섭취해준다면 그들의 키와 근육이 성장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6. 당뇨병 완화

카무트는 당뇨가 있는 사람들이 많이 섭취하기로 유명한데, 그 이유는 서두에도 써놓은 것처럼 GI지수가 매우 낮은 식품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GI지수는 혈당지수라고도 하는데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고 인슐린 스파이크가 일어나면서 혈당이 높게 올라가는 탄수화물이 있는 반면 혈당이 높게 올라가지 않는 탄수화물이 있는데 바로 카무트가 그런 셈이다.

카무트의 안에는 식이섬유와 셀레늄이 다량 들어있기 때문에 포도당이 체내로 흡수되는 시간을 늦추고 그로 인해서 당뇨의 예방과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다.

7. 혈관 건강에 도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다양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카무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안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8. 다이어트에 도움

단백질과 섬유질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만 섭취하더라도 배가 쉽게 부르고, 포만감이 오래가고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처럼 극단적인 식이조절을 하는 경우 호르몬 균형이 깨지면서 여러 가지 몸에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여러 미네랄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9. 변비 예방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카무트는 장 활동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장 내의 숙변제거나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카무트 내의 식이섬유의 함유량은 일반 백미의 약 8배 정도라고 하니 백미 8그릇을 먹으면 섭취가 가능한 식이섬유를 카무트 한 그릇으로 채울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10. 면역력 강화에 도움

언제부턴가 우리나라에서는 '면역력'이 모든 건강기능식품의 핵심 키워드가 되었다. 카무트 안의 셀레늄과 마그네슘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해서 체내의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도움을 주고 이로 인해서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면역력은 요즘 같은 바이러스 시대에는 반드시 필요한 힘이며, 면역력이 강하면 외부로부터 병균이 내 몸에 침입하더라도 질병에 걸리지 않고 우리 몸을 지키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11. 뼈 건강

카무트에는 다양한 미네랄이 들어있는데 그중에서도 '망간'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망간은 미네랄 중에서도 우리 몸 안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뼈 대사에서 관여하면서 우리 몸 안의 뼈가 손실되는 것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망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카무트를 먹는다면 효과적인 골다공증 예방방법 중 하나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실업급여 부정수급 적발사례 이런 것들이 대부분

실업급여의 부정수급에 해당하는 사례들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실업급여는 근로자가 퇴사를 하고 다음 직장으로 이직을 할 때까지 생활의 안정을 돕기 위한 소득지원이 목적이지만, 좋은 목적

1bmm.tistory.com

 

65세 이상 통신비 할인혜택 쉽게 받는 조건은?

65세 이상이라면 받을 수 있는 통신비 할인 혜택의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대한민국은 점점 고령화 사회가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65세 이상이 되면 나라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

1bmm.tistory.com

 

계단 오르기 운동의 숨겨진 놀라운 효과 4가지

계단 오르기 운동의 놀라운 효과 추울 때나 더울 때나 어디서나 날씨와 장소 그리고 계절에 무관하게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하체 단련 운동이자 유산소 운동이 바로 계단 오르기다. 요즘처럼 날

1bmm.tistory.com

 

겨울철 안전운전을 위한 타이어 공기압 적정수치

겨울철 차량관리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타이어 공기압'이다. 겨울철 타이어는 공기압 관리를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안전함의 정도가 달라진다고 할 수 있다. 아래에서는 겨울철에 어떻게

ikggung.kr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5가지와 나의 극복방법

이번 글에서는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5가지와 나만의 극복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나는 고등학교 3학년 때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갑자기 화장실을 엄청나게 자주 가는 증상이 생겼다.

ikggung.kr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