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밀가루 끊기의 놀라운 효과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새해를 맞아서 체중감량을 결심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체중을 감량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식이요법이며, 식이요법 중에서도 가장 좋은 효과를 내는 것 중 하나가 '밀가루 끊기'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주 먹는 라면/수제비/칼국수/빵/과자 등에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재료 중 하나가 '밀가루'다. 밀가루가 들어가는 음식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우리는 밀가루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 셈이다.

우리가 좋아하는 대부분의 식품은 밀가루 투성이다.

하지만 밀가루는 우리 건강에 도움을 주지 않는다는 사실을 사람들이 알까? 밀가루에 들어있는 성분 중 하나인 '글루텐'성분이 소화도 잘 되지 않게 만들 뿐만 아니라 당 수치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다. 게다가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이라고 할 수 있는 '탄수화물'이 풍부해서 체내의 지방을 쌓이게 하는 역할까지 한다. 결국 밀가루의 과도한 섭취는 건강의 문제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다.

 

따라서 우리는 밀가루를 적당히 섭취해야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를 줄이지 못한다. 밀떡볶이, 햄버거, 빵, 케이크, 라면, 우동, 과자, 국수 등 우리가 좋아하는 음식들은 대부분 밀가루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새해 결심으로 체중감량을 목표하는 사람이라면 '밀가루 끊기'의 효과를 알아보고 체중감량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기를 바란다.

밀가루 끊기 효과 5가지

밀가루 끊기 효과는 뭐가 있을까?

1.  당뇨 예방에 도움

밀가루는 GI지수가 높은 식품 중 하나다. 혈당을 올리는 GI지수가 높기도 하지만 대부분 밀가루가 들어가는 음식들은 버터나 우유, 기름, 설탕 등이 함께 들어간다. 대표적인 안 좋은 음식이 '빵'이라고 할 수 있는데, 따라서 밀가루로 만든 음식은 대부분 높은 칼로리와 함께 당분도 많이 들어가고 콜레스테롤도 높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류의 음식들을 자주 섭취해주는 것은 결국 당뇨에 악영향을 미치며, 당뇨 환자들이 빵을 많이 먹지 못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집안 내력 중 당뇨가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주의해야 할 것 중 하나가 밀가루 섭취다.

2. 붓기 완화에 도움

주변에 보면 한여름에도 춥다고 하는 사람이나, 수족냉증에 잘 걸리는 사람, 몸이 자주 붓는다는 사람이 꼭 한명씩 있다. 그런 사람들은 대부분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좋아한다. 밀가루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결국 체내의 수분의 순환을 막는 글루텐 성분으로 인해서 몸과 얼굴이 잘 붓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게다가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들은 대부분 나트륨도 높은 경우가 많아서 몸이 잘 부을 수밖에 없다. 대표적인 나트륨이 높은 밀가루 음식이 라면이나 밀떡볶이, 달콤한 빵이 되겠다. 왜 달콤한 빵에 나트륨이 들어가는지 궁금할 수 있지만, 설탕과 소금이 만나면 단맛이 더욱 강조되기 때문이다.

3.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

밀가루에 많이 들어있는 '글루텐'성분은 소화불량을 만드는 주범이라고 할 수 있다. 밀가루를 먹지 않는다면 글루텐이 우리 몸에 들어오지 않아서 속이 더부룩한 증상이 완화되고 평소에 소화불량을 자주 겪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었던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4. 체중감량에 도움

밀가루를 끊었을 때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효과 중 하나가 바로 '체지방 감소'라고 할 수 있다. 밀가루의 주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탄수화물은 체중감량의 큰 적인데,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그룹 샤이니의 '키'도 탄수화물을 끊어내고 몸무게를 10kg이상 감량했다는 기사와 영상을 접했던 것 같다. 탄수화물을 줄인다는 것이 말로는 쉬워도 이걸 실천한다는 것이 어려운데, 역시 연예인으로 성공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다. 대단하다. 실제로 우리가 많이 먹고 적게 먹고의 문제가 아닌 어떤 음식을 먹느냐도 체중감량과 체지방 감소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여기서도 알 수 있다.

출처 MBC 라디오스타 - 샤이니 키 체중감량 비결

5. 체내 디톡스에 도움

우리가 평소에 먹던 밀가루를 끊으면 몸 속의 독소가 배출되면서 자연친화적 디톡스(Detox)가 가능해진다. 디톡스를 특정 음료를 구매해서 마시면서 하는 경우나, 단식을 통해서 디톡스를 하는 방법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굶거나 무엇을 먹어서 하는 디톡스가 아니라 내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평소에 먹던 것을 그대로 먹고 '밀가루'하나만 식단에서 빼주더라도 우리 몸이 깨끗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밀가루를 끊으면 어떤 효과들이 있는지 밀가루 끊기의 효과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아마 밀가루를 끊지 못하는 '중독'증상을 가진 사람도 있을 텐데, 그런 사람들의 경우는 밀가루를 끊고 그 대신 우무이나 통곡물 식품을 먹으라고 추천하고 싶다. 빵집에 가더라도 통곡물식빵 정도를 먹어준다면 그래도 비교적 일반 빵을 먹는 것보다는 더욱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아래의 '카무트' 역시도 착한 탄수화물로 알려져 있으니 카무트가 들어간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밀가루의 대체제가 될 수 있음을 참고하기 바란다.

 

착한 탄수화물 카무트 예상 밖의 효능 11가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착한 탄수화물로 알려진 카무트의 놀라운 효능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이번 글을 통해서 '호라산 밀'이라고 불리며 탄수화물계의 신화를 쓰고 있는 카무트라는 식품의

1bmm.tistory.com

 

실업급여 조건 제대로 모르면 신청해도 못받는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업급여의 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코로나가 2년 가까이 지속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실업으로 인한 가정경제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실업 이후에

1bmm.tistory.com

 

피로만 푸는 줄 알았던 반신욕의 놀라운 효능 5가지

예전에 우리 아버지는 몸이 피곤하고 피로가 쌓인 것 같은 날에는 나를 데리고 대중목욕탕에 가곤 하셨다. 나도 최근에 몸이 피곤하면 습관처럼 반신욕을 찾곤 했는데, 나는 피로를 풀기 위한

1bmm.tistory.com

 

파워포인트 무료 다운로드 사용방법 3가지

파워포인트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고자 한다. 파워포인트는 우리가 회사에서도 학교에서도 어느 곳에서 나 많이 사용하는 대중적인 프로그램이다. 또한 사람들에게

rickung.tistory.com

 

자동차 리스 장단점

자동차 리스 장단점 한 때 자동차를 구매하면서 고민을 했던 부분이 바로 자동차 리스와 장기렌트에 대한 부분이었다. 아무래도 자동차를 사게 되면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비용과 세금 등이 고

ikggung.kr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